[한국마즈 소식] 성장워크샵 @제주(3) 충전의 장

Category : 한국마즈 일터이야기  | Updated : 2017. 8. 16. 11:59


[한국마즈 소식] 성장워크샵 @제주(2) 휴식의 장에서 이어집니다. 


Growth Workshop Day 3, Team Building Day

마지막 날 아침, 제주 호텔신라에서 꽤나 유명한 파크뷰에서 조식을 즐기는 여러 어소시에잇들을 마주칠 줄 알았는데 그러지 못했어요. 간밤에 정말 마음 놓고 푹, 제대로, 즐겁게, 쉬거나 달리거나 교류하거나 했던 모양입니다(웃음). 로비에 서서 체크아웃 하시는 어소시에잇들의 표정이 밝거나 피곤하거나 합니다. 피곤하신 것도 분명 너무 놀아서 그런 거라고 믿어봅니다. 마지막 한 분까지 안전하게 버스에 탑승하신 걸 확인하고 한국마즈 성장워크샵 셋째 날, 팀빌딩을 위한 메인 이벤트 장소로 출발합니다. 


"좋은 장소에서 워크샵을 하게 되어서 기뻤습니다^^ 
회사의 비젼을 함께 공유하고 만들어갈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 된 것 같고 
2020년 비젼 함께 멋지게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  (설문조사中)


" 자유 휴식 배부름 럭셔리 "  (설문조사中)


완벽히 충전된 우리 팀을 문자로 표현한다면? 

오늘의 팀빌딩 미션은 "완벽히 충전된 우리 팀"의 단체샷 찍기입니다! 글자, 숫자, 단어 등을 알 수 있게 가장 창의적인 방법으로 팀끼리 아이디어를 내어 제출하는 것이었는데요. 우선은 오설록 티뮤지엄의 푸르른 녹차밭과 아름다운 정원을 구경하고, 삼삼오오 팀별로 흩어져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기회가 됩니다. 첫째날과 둘째날이 회사 전체의 목표 달성과, 개개인의 기여에 대해서 다루었다면, 오늘은 팀으로서 열심히 한 성과에 대해 되돌아보고, 그리고 또다시 하나로 뭉쳐서 힘내보자는 기운을 북돋아줍니다. 아 물론, 맛있는 녹차 아이스크림과 롤케익을 먹는 것도 충전에 해당되죠!


"전 직원이 휴식을 취하면서도 서로 위하는 모습이 
좋은 자연 경관보다. 럭셔리한 호텔보다 훨씬 큰 힐링을 주었습니다."  (설문조사中)


"다 좋아서 ^^;;; (설문조사中)


Assistant부터 Manager, Director까지 몸을 아끼지 않으십니다!


"2000! 2천억을 향해!" (TM&Demand team)


"배터리 완충!!(Pet Specialty team)
(몇 명인지 잘 세어보세요~)


"1을 향해 비상!" (P&O+GM+IS team)


"One P, No P(한 번 빠진 Period는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Large Retail-Chocolate team)


"짧은 시간 알차게 돌아봤던 우도 여행이 인상깊었습니다.
도미노 게임에서 상대편의 다 완성된 게임판을 발로 쳐서 망가트렸습니다 
화 안 내시고 끝까지 격려해주신 상대방 팀께도 감사드립니다
." (설문조사中)


"1. 밝은 미래를 함께 이야기할 수 있었던 시간 
2. 같은 팀뿐 아니라 회사 내 많은 어소시에잇들과 친해질 수 있었던 시간
"
(설문조사中)



하나된 마음으로 다시 한 번...

슬슬 워크샵의 끝을 의미하는 비행기 시간이 다가옵니다. 마지막 일정은 또한 제주도에서 빠뜨릴 수 없는 흑돼지 구이를 먹는 점심식사입니다. 호텔에서 조식 먹고, 티뮤지엄에서 디저트 먹고, 또 점심을 먹으라고 합니다. 잘 먹지 않고 어찌 힘내서 일하겠습니까? 배가 너무 불러서 많이들 못 드시지 않을까 하는 진행자의 우려를 씻어주려는 듯, 곳곳에서 냉면이며 전복뚝배기며 많이들 추가 주문해주셔서 그저 기쁠 따름입니다. 더불어 실감 나는 냉면 먹방 촬영에도 협조해주셨습니다. 

공식 일정은 여기까지, 이어지는 주말에 가족과 함께 하기로 하신 분들은 여기서 헤어집니다. 거창한 폐회식이나 인사말은 없지만, 돌아와서의 설문조사에서 모두의 기분이 느껴집니다. 1000억을 달성한 수고와 성과에 대한 축하, 앞으로의 비젼에 대한 임원진으로부터의 궁금증 해소와 동기 부여, 온전히 휴식할 수 있었던 시간, 다른 팀의 어소시에잇과 더 친해질 수 있었던 기회, 그리고 팀으로서, 한국마즈의 어소시에잇으로서 앞으로 2000억을 달성하여, 다시 한 번 이와 같은 시간을 만들어내고 싶다는 소망들. 누군가가 세워준 목표가 어쩌다 달성된 것이 아닌, 내가 직접 숫자를 만들고 목표를 천명한 비전이 나의 땀을 밑거름으로 하여 현실로 이루어지는 그 순간의 감격을 느껴보고자 하는 그 바람들이 모여, 분명 머지 않은 미래에 다시 한 번 이와 같은 성장워크샵을 부르리라 믿게 됩니다.


"즐거웠던 일은 1000억을 달성하고 뜻 깊은 의미를 가지고 모였던 점. 
좋았던 점은 업무의 부담은 약간 있었지만 온전히 refresh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배려해준 점, 
그리고 선택하여 일정을 즐길 수 있었던 점"
 
(설문조사中)


"이번 Vision workshop 에서 도미노게임을 하면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고 조율하며 
목표를 하나로 만들고 이루어가는 것에 대한 의미를 다시 한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샵은 에너지만땅 그 자체입니다. 
모든 매순간이 재밌고 즐거웠고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할 수 있어서 더 좋았습니다.
2020년!!! 당연히 당당하게 함께하고 싶죠...
"  (설문조사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