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소시에잇 이야기] 한국마즈 2019 One Demand Conference

Category : 한국마즈 일터이야기  | Updated : 2019. 5. 21. 15:32

안녕하세요, 한국마즈 Sales팀의 Sarah입니다. :)

 

지난 425, 강원도 홍천 소노펠리체에서 Mars Korea의 특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바로 매년 업그레이드되는One Demand Conference입니다. 12일 동안 Associate들의 훌륭한 Best Practice를 서로 공유하고 앞으로의 비즈니스 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외에도, Team Building Activity 등 알찬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평소 잘 알지 못했던 동료들을 새롭게 알아가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럼 활기찼던 행사 당일의 현장을 사진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핫한 이슈가 되고 있는 M&M’s 핑크뽑기를 알고 계신가요?

알록달록 귀여운 M&M’s 초콜릿 중, 핑크색 초콜릿 알을 찾으시는 분께 무조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위 행사의 컨셉을 그대로 빌려, 이번 One Demand Conference TF Team도 특별히 뽑기 기계를 설치했습니다. 평소라면 행사장 입구에서 나눠 드렸을 Welcome Gift, 뽑기 기계를 통해 직접 뽑음으로써 재미도 느끼고 특별한 순간으로 기억할 수 있었습니다.

 

 

 

행사 당일 진행된 프로그램들과 Mini Activity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뽑기 기계를 이용할 수 있는 뽑기권을 드렸는데요, 반응이 정말 뜨거웠습니다. 뽑기의 난이도를 최하로 설정했음에도 뽑기를 뽑는 일이 쉽지만은 않아, Associate 모두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하여 뽑기 기계를 즐겨주셨습니다.

(쉬는 시간에도 뽑기를 하시느라 잔뜩 준비한 간식도 덜 찾으시더라구요.)

 

 

 

그리고 엄청난 실력과 운으로! Alice께서 1등 선물을 뽑으셨지요!

 

 

 

본격적인 One Demand Conference는 이번 행사를 준비한 TF Team의 리더이신 Diana께서 마이크를 잡으시며 시작되었습니다. 매끄러운 행사 진행을 위해 전 날까지 밤샘 연습을 하며 준비하셨지요!

One Demand Conference 준비를 전폭적으로 지지해주신 대표이사 Sean의 개회사도 이어졌습니다.

 

 

 

 

새로 입사하신 Associate들이 마즈의 문화를 직접 몸으로 체험하고 잘 알지 못했던 어소시에잇과 더욱 돈독해질 수 있도록 Mini Activity 첫 활동은 팀 이름과 구호 정하기로 시작되었습니다. 위트와 재미가 넘치는 Associate들은 각자의 센스를 발휘하여 짧은 시간 내에 참신하고 인상적인 팀 이름과 구호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먼저 마케팅, 영업팀의 Business Plan Share와 우수한 업무성과를 공유하는 Best Practice가 이어졌습니다.

여기서 잠깐! 요즘 핫한 MarsEclipse를 이제는 약국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근처 편의점, 마트, 일반슈퍼에서 Eclipse를 찾을 수 없다면 약국에 방문해 보세요!

 

 

 

 

그리고 527일에 시작된 Whiskas 캠페인 고양이 대학교 시즌2를 독려하기 위한 Mini Activity가 이루어졌습니다. Associate들은 One Demand Conference에서 이벤트를 먼저 만나보았지만, 이 글을 읽고 계신 집사님들 또는 집사를 지인으로 두고 계신 분들은 하기 링크를 방문하여 71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가해보세요!~~ ^•^

 

https://whiskas2019.co.kr

 

 

 

 

두 번째 Mini activity로 단체 O, X 퀴즈를 진행하였는데요, Associate 서로와 관련된 다양한 O, X퀴즈를 통해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더불어 고득점 상위 3명에게는 쏠쏠한 상품들도 전달되었습니다!

 

 

 

 

그리고 아기다리 고기다리 던 DINNER PARTY! 맛있는 BBQ를 먹으며 회포를 풀었습니다.

 

 

 

마지막 Mini Activity였던 얼굴 롤링페이퍼! 돌아가며 한 부위씩 한 사람의 얼굴을 완성해가며 동료 Associate분들의 얼굴 부위 하나 하나 눈에 새길 수 있었습니다. 얼굴 롤링페이퍼는 신선한 충격입니다.”’ (설문조사 中)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마무리되기 위해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일하시는 TF Team의 엄청난 노력이 뒤따르죠! 묵묵히, 열심히 행사를 서포트 해주시는 Daniel의 모습이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워크숍의 하이라이트, ‘명랑 운동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영업부의 TeddTei께서 오랜 시간 공들여 준비하신 이벤트인데요, 행사 진행이 긴장된다며 끼니도 거르시던 모습과는 달리 실전에서는 전문 레크레이션 강사 못지 않은 훌륭한 진행 실력을 보여주셨습니다. 명랑운동회는 단체 닭싸움, 줄다리기, 피구 그리고 계주까지 실제 체육대회와 동일한 종목들로 알차게 구성되었는데요, TF Team은 게임 진행을 위해 참여하지 못했다는 점이 정말 아쉬울 정도로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체육대회는 직접 몸을 움직이는 활동들로 구성되었기에, 많은 분들이 육체적으로 조금 힘들어하시긴 했지만 막상 경기에 참여하시는 순간에는 아이들같이 즐거워하시는 모습들을 보며 체육대회를 준비한 TF Team 모두 보람을 느꼈습니다. 닭싸움은 좀 힘들었어요.” (설문조사 中)

 

단체 닭싸움에서 CBU팀의 Gabi가 발군의 실력을 보여주면서 깜짝 선물을 받기도 했습니다.ㅎㅎ

치열했던 피구 경기. 금 밟으면 사망입니다.

Mars Korea의 단합을 보여준 줄다리기~! 그리고 팀 별 등수+상품을 결정지었던 장애물 계주 달리기!

 

“추후 운동회 금지” (설문조사 中)

“체육활동은 조금 자제” (설문조사 中)

“경쟁하다 다칠 듯” (설문조사 中)

“육체적으로 약간 피곤” (설문조사 中)

 

명랑운동회 당시 열기는 뜨거웠지만 역시 몸을 움직이는 체육활동은 에너지를 격렬하게 소모하는 활동이었나봅니다! 평소 회사 주도로 활발한 활동은 거의 하지 않았기에 올해 체육대회는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는데요, 내년에 진행될 행사에서는 좀 더 정적인 이벤트 준비를 위해 고민해보아야겠습니다.

 

 

 

다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TF Team으로서 One Demand Conference 준비에 정말 많은 시간과 정성을 들였지만 실제 참여자들의 만족도는 기대와 다를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행사가 종료된 뒤 진행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전체 만족도 5점 만점에 4.5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주관식 항목에 구체적인 피드백을 제시해주신 Associate들의 의견들을 하반기 Sales Workshop 또는 내년One Demand Conference에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더욱 알차고 즐거운 행사를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더 즐거운 글로 만나요! 안녕!

 

 

 

“새로운 직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가 많아서 최고로 좋았어요.” (설문조사 中)

“이렇게 시간관리하면서 알찬 내용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데는 몇 배의 노력이 필요한 걸 압니다. 정말 애쓰신 부분이 잘 구현된 점 베스트 프랙티스이고 자랑스럽게 생각하셔도 좋습니다!!” (설문조사 中)

“모호한 결과물을 위한 팀 활동 아이디에이션 보다 실제 액션에 적용할 수 있는 러닝 쉐어링이 많아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설문조사 中)

“Very good” (설문조사 中)

“진행의 매끄러움과 철저한 준비” (설문조사 中)

“수고들 많으셨어요. 근데 준비하는데 너무 시간이 많이 들어갔을까봐 걱정이 좀 돼요.” (설문조사 中)

“전체적으로 다 좋았습니다.” (설문조사 中)

“더욱 더 어소시에잇들과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주세요.” (설문조사 中)

“원디맨드 워크샵 프로젝트팀 준비하시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설문조사 中)

“너무너무 고생하셨어요. 최고의 워크샵이었어요 진짜.” (설문조사 中)

“불만 1도 없어요. 감사합니다.” (설문조사 中)

“비지니스가 지속적으로 잘 되서 이런 워크샵을 계속 했으면 하는 희망입니다.” (설문조사 中)

“너무 알찬 컨퍼런스였습니다. 준비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설문조사 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