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한국마즈 위스카스와 함께 <길고양이를 위한 캠페인>에 동참해주세요!

Category : 한국마즈 뉴스피드  | Updated : 2014. 6. 2. 10:30




한국마즈 LoveFeed는 지난 2013년 9월 한국마즈의 브랜드 위스카스와 함께 길고양이를 위한 편지 라는 주제로 댓글을 통한 유기묘 후원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2,000개가 넘는 소중한 댓글이 모이면서 총 432kg의 위스카스가 기부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길고양이와 유기고양이들에 대해 관심과 사랑을 가지고 계신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 보러가기)

 


하지만 여전히 길고양이로 인한 지역주민간의 갈등이 화두가 되고 길고양이를 대상으로 한 흉흉한 일들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들을 위한 보호장치와 제도가 어느 정도 마련되어 있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이들의 삶이 그리 녹녹한 것은 아닙니다. 길고양이 문제는 소수의 주장과  통해서 이루어 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공감과 동의가 있어야지만 실제적이고 장기적인 솔루션이 마련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유기묘 보호소 시설이나 캣맘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통감하면서 또 다른 캠페인을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함께요!




길고양이에 대해 어떤 이야기를 하면 좋을까요?



우리가 길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길고양이. 

어떤 이들은 길고양이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마주치기만 해도 소름돋는 눈빛, 쓰레기봉투를 뜯어놓고 헤쳐놓는 번거로운 녀석, 밤마다 울려퍼지는 을씨년스럽게 운다고 토로하곤 합니다.



특히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길고양이에게 밥을 주는 것은 불법>이라는 것입니다. 길고양이는 동물보호법에 의해 보호되는 동물입니다. 정기적으로 길고양이에게 사료를 지원하는 것을 절대 불법적인 행위가 아니며 길고양이들이 배고픔을 느끼지 않도록 하여 쓰레기봉투를 뜯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이처럼 길고양이 뿐만 아니라 길고양이를 돕는 것을 안 좋게 바라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불법적인 행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눈치를 보며 야심한 새벽이나 이른 아침에 길고양이를 보호하는 손길도 많습니다. 이러한 캣맘들의 이야기, 길고양이들의 이야기를 웹툰으로 제작하여 사회적 공감의 기회를 마련해보면 어떨까요? 


<한국마즈에 길고양이를 이야기를 보내주세요>


세상 사람들에게 길고양이에 대해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으신가요?

길고양이와 관련된 여러분의 사연을 보내주세요.

사연을 보내주신 분들께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드리겠습니다.


marskoreablog@gmail.com


- 보내주신 이야기는 웹툰이나 블로그 콘텐츠로 제작될 수 있으며 

한국마즈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 스토리는 각색되어 사용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저작권은 한국마즈에 귀속됩니다.





길고양이와 유기고양이들을 위해 한국마즈는……



[마을씨] 길고양이 TNR, 울산 시위탁 유기묘 보호소 풍경들


 

1편 marsblog.co.kr/191

2편 marsblog.co.kr/206



한국마즈 위스카스® 페디그리®와 함께하는 ’유기동물 행복 찾는 사람들’


 

1편 marsblog.co.kr/138

2편 marsblog.co.kr/169



한국마즈 위스카스®와 함께하는 유기묘를 위한 사료기부 후기

 


marsblog.co.kr/151



한국마즈 LoveFeed 기부스토리 (동물자유연대, 반려동물사랑연합)

 


1편 marsblog.co.kr/50

2편 marsblog.co.kr/54

3편 marsblog.co.kr/64 



한국마즈는 정기적으로 유기묘, 유기견들을 위해 후원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곧 시작될 길고양이를 위한 캠페인에는 많은 분들이 함께 공감하고 참여하여 사회의 인식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관심과 격려 부탁 드립니다. 

마즈는 세상의 모든 고양이들을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Make a better world for pets, M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