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배우 홍수아와 반려견 코코의 만남

Category : Principles in Action  | Updated : 2013. 3. 8. 14:40


한국마즈 LoveFeed블로그에서는 마즈가 지속적으로 관심 갖고 고민하는 유기동물에 관한 관심과 사랑, 해피엔딩 스토리들을 정기적으로 전해드릴 예정입니다.반려동물을 만난다는 것은.. 어쩌면 주인에게도 동물에게도 행복한 일만은 아닌가 봅니다. 상처를 받아 버려지고 잃어버려 가슴 아프고 슬픈 사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러브어게인>에서는 새 가족과 사랑을 기다리는 유기견에 대한 이야기로 희망을 이야기하고 변화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러브어게인>의 첫번째 이야기로 개성 있는 여배우 ‘홍수아’씨 인연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유기견 센터 만난 ‘코코’와 알콩달콩 살아가는 해피엔딩 이야기! 궁금하지 않으세요?!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코코를 만난 곳은 서울대공원 유기견 센터다 


코코는 그 곳에 있는 개들 중에서 가장 덩치가 컸던 녀석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하는 반려견은 작고 귀여운 인형 같은 강아지들이다. 그래서 코코는 사람들로부터 눈길을 받지 못하고 외면당하고 있었다. 한 눈에 보아도 다른 강아지들에 비해 몸집이 두 배만 한 녀석이 구석에 웅크리고 있는 꼴이라니. 

일반적으로 유기견 센터의 유기견들이 열흘이 지나도 주인을 만나지 못하면 사정상 안락사를 시킨다고 들었다. 딱 보아도 녀석은 누군가에게 따뜻한 눈길 한번 받지 못해 외로워하고 있었다. 녀석이 외로움을 안고 곧 세상을 떠날 거라는 생각을 하니 난 도저히 발걸음을 돌릴 수 없었다. 


인연이란, 어떤 이끌림에 의해 시작되는 것 같다. 나는 코코가 단순히 덩치가 크다는 이유 때문에 사람들에게 사랑 받지 못하고 있다는 것에 마음이 아팠다. 내게 보이는 녀석은 그저 귀엽기만 한 덩치 큰 순한 강아지였다. 녀석을 내 품에 살포시 안았고 내 안에서 부들부들 떨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녀석의 간절한 기다림이 느껴졌다. 난 녀석의 이름을 코코라고 지어주었다. 내가 아주 많이 사랑해줄게. 



코코는 현재 우리 집에서 뭉치와 따콩이랑 아주 사이 좋게 살고 있다. 사실 나와 코코를 만나게 해 준 건 따콩이다. 따콩이가 열려진 문을 통해 집을 나가버렸다. 나는 잃어버린 따콩이를 찾으러 여기저기를 정신 없이 찾아 다녔다. 그러다 구청에서 임시 유기견 보호소에 가보라는 말을 듣고 혹시 하는 마음으로 그곳으로 달려갔다. 따콩이는 한 눈에 봐도 정신이 반은 나간 채로 그 곳에서 떨고 있었다. 놀란 건 나도 마찬가지였고 다시는 잃어버리지 않겠다고 울면서 약속했다.

이후 나는 유기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내가 시저 모델 활동을 하면서 알게 된 마즈 차장님께 유기견에 대해 많은 것들을 여쭤보았다. 그 중 주인을 만나지 못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안락사를 시킨다는 것에 너무 가슴이 아팠다. 때마침 고모가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고 했을 때, 난 유기견 입양을 적극 추천했다. 고모와 난 마즈 직원분의 소개로 서울대공원 유기견 센터를 처음 방문하게 되었고, 그곳에서 코코를 만난 것이다. 


서울대공원 반려동물 입양센터  )


나는 그 전까지만 해도 유기견 센터라고 하면 백 마리가 넘는 강아지들이 지저분한 상태로 방치되어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그 곳은 깨끗한 시설에 주기적으로 유기견들의 검진과 미용에까지 신경을 써가며 관리하고 있었다. 대부분이 버림받은 유기견들이다. 버려진 그들의 상처까지도 배려하고 다독여주려는 노력도 대단해 보였다. 그 곳에서 한 시간 가까이 입양 교육을 받고 난 뒤 나와 코코는 새로운 가족이 되었다. 


        

유기견이 가족이 되기까지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나와 코코는 말로는 대화를 나눌 수 없다. 그래서 과거 코코가 왜 버려졌는지 혹은 주인을 어떻게 잃어버리고 내게 온 것인지에 대한 사연을 알 수가 없다. 그러나 우린 꼭 말이 아니어도 통하고 있었다. 말보다 더한 것으로 서로의 감정을 읽어내고 있기 때문이다. 그건 바로 진심이 아닐까. 서로를 위로해주고 이해하는 소통은 말이 아닌 마음인 것 같다. 진심은 서로를 진정으로 바라보게 한다. 



난 지금 코코, 따콩, 뭉치와 함께 진짜 행복을 느낀다. 그리고 나의 이런 마음이 끝없이 넓게 펼쳐지고 확장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그래서 사람을 만나고 사귀는 일에도 말이 아닌 진심을 다해 소통을 나누고 싶다.


(배우 홍수아로부터)



배우 홍수아는?

홍수아 (탤런트, 영화배우)


트위터 : twitter.com/Soosoo1004



대표작

- 논스톱5 (2004~2005)

- 하늘만큼 땅만큼 (2007)

- 남자를 믿었네 (2011)

- 대왕의꿈 (2012~2013)


홍수아씨, 얼굴만큼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마음도 예쁘고 아름다운데요? 말이 통하지 않아도 진심으로 서로를 보듬는다는 홍수아씨와 코코! 가슴이 너무 따뜻해지네요.

앞으로 한국마즈에서도 홍수아씨와 코코의 ‘러브어게인’을 넘어 ‘러브포에버’가 되도록 기도하겠습니다~



해마다 유기견의 숫자는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국에 10만 마리의 유기견이 있다고 하는데요, 원래 주인을 찾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새로운 주인을 찾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한번 상처를 받은 아이들이기 때문에 더 책임감을 가지고 사랑으로 돌보아 주는 소중한 인연들이 늘어났으면 합니다. 


사지말고, 입양해요^^ 러브어게인

다음 회에도 따뜻한 인연 소개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