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2014 최우수상 수상 ①

Category : 한국마즈 뉴스피드  | Updated : 2014. 4. 2. 15:58



한국마즈는 지난 7일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열린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2014’를 방문하였습니다. 바로 한국마즈가 한국 블로그 산업협회 주최 아래 열린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에서 식품/음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기 때문인데요. 한국마즈가 수상한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2014’’ 는 과연 어떤 상이며, 한국마즈가 함께한 가슴 벅찼던 시상식 현장은 어떠했는지 함께 살펴 보실까요? 



한국마즈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2014 최우수상> 선정 영예


<사진 출처: snsawards.com/eblog >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사)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진행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 인터넷 소통대상’ 등과 함께 국내 소셜 미디어 3대 어워드인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2014'는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가졌으며, 블로그를 포함한 SNS사용자 및 이해 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한 해의 소셜 미디어 산업의 발전을 되돌아보고 축하해주는 축제와 같은 행사입니다.



블로그 수상이 결정되기 까지 까다로운 심사과정을 거치는데요. 먼저 후보작 선정을 거쳐진 기업들을 정량평가(30%)인 1차 심사, 온라인투표(30%)인 2차 심사, 그리고 전문가 심사위원 심사인 3차 심사(40%)의 과정을 거쳐 선정 되게 됩니다. 그 중 전문가 심사위원 심사는 산학계의 전문가와 교수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단들이 블로그 콘텐츠의 질, 스토리텔링 활용, 활동성, 의사 소통성 등에 대해 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기관이 결정된다고 하니 더욱 신뢰가 가는 상이기도 합니다. 올 해 15개 기관과 기업을 최우수상으로 선정 되었으며, 그 중 식품/음료 부분에서 한국마즈가 당당하게 최우수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블로그 컨퍼런스


<2014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현장 모습>


이번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에 앞서 블로그 진흥 및 활성화를 위한 유명 전문가들의 강연 이 진행되었습니다. 블로그의 상업적 활동에 대한 가이드라인 및 심사지침을 중심으로 한 "소셜 미디어의 상업적 이용규제에 관한 연구"와 "위드블로그를 통해 본 그린캠페인 실천의 한계와 방향" 등 수준 높은 강의가 곁들어진 컨퍼런스가 더해져 더욱 더 풍성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블로거로서 참석해주신 파트너즈 웨다님>


강연이 끝난 뒤,  모든 분이 기다리고 기다리던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한국마즈 LoveFeed 블로그와 페이스북이 1주년이 된 3월에 이런 큰 상을 받게 되어 더욱 뜻 깊고 행복한 선물이 아니었나 생각해봅니다 :-)




한국마즈의 일년간의 노력과 여러분의 관심이 합쳐져 이렇게 뿌듯한 결과가 만들어 진 것 같아 더욱 기분이 좋았답니다. 

다음 편에서는 블로그 수상과 한국마즈의 블로그 1주년을 기념하여 일년 동안의 발자취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편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