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즈 소식] 100년 장수기업 비결과 원동력 ②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기업, MARS

Category : 한국마즈 일터이야기  | Updated : 2014. 9. 4. 10:41



글로벌 100년 장수기업 마즈!

마즈는 펫케어, 제과, 식품, 음료, 건강 및 생활과학에 다양한 글로벌 사업 외에도 반려동물을 위한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는데요 그 흔적은 한국 마즈의 LoveFeed 블로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마즈가 펫 케어 사업을 시작한 역사와 반려 동물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는지 알아볼까요?





1935년 마즈, 펫 케어 사업에 진출하다

 

마즈 1935년 역사


마즈는 1935년 반려견 사료와 고양이 사료를 중심으로 한 펫 케어 사업에 진출하게 됩니다. 그 후 다양한 사료 브랜드의 개발과 인수 합병을 통해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세계 최고의 펫 브랜드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마즈 밴필드배네필드 동물병원


<출처 : 마즈 밴필드배네필드 동물병원 Facebook >


반려동물의 먹거리와 영양을 책임 질 뿐만 아니라, 동물병원을 운영을 통해 반려동물 건강도 직접적으로 케어하며 그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반려동물을 위한 더 나은 세상을 위하여, 펫 케어 아카데미


펫 케어 아카데미

 

마즈 기업의 비전은 ‘반려동물을 위한 더 좋은 세상 만들기’ 입니다.

이러한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전 세계의 어소시에이트들이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이해를 가지고 있어야 할뿐만 아니라, 동기부여와 자부심을 높이는 과정이 필요했습니다. 

이를 위해 마즈는 사내 교육과정인 펫 케어 아카데미를 설립하였고, 본 프로그램을 통해 전 세계 어소시에이트들은 반려동물을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것에 대한 열정과 자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기업 구성원들에게 의미 있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며, 기업 구성원을 단순한 직원이 아닌 파트너로 성장시키는 훌륭한 예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펫 아카데미 직원들




반려동물 건강을 연구하는 월텀(Waltham )연구소

50년 역사 월텀연구소 마크

50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Waltham연구소는 영국 보스턴 월텀에 위치한 세계 최고의 반려동물 연구 기관으로, 반려동물의 영양, 습성, 건강 관리 분야의 혁신적인 발전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수의사, 과학자, 여러 반려 동물이 마즈 제품의 완벽한 영양과학을 위해 함께 연구에 임하고 있는데요.


강아지와 고양이를 위한 반려동물 식품 (시저®, 뉴트로®. 그리니즈®, 페디그리®, 위스카스®, 쉬바®)은 바로 이 Waltham연구소의 오랜 연구결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월텀연구소 풍경


또한 Waltham연구소는 반려동물의 새로운 글로벌 영양 지침서와 마즈 반려동물 관리 필수 영양 표준을 개발하고 'Make a better world for pets’ 실현을 위해 동물 복지 분야에 힘쓰고 있습니다.

 

월텀연구소 직원들


강아지와 놀고있는 월텀연구소 직원


강아지와 놀고있는 월텀연구소 직원


연구에 참여하는 모든 과학자와 수의사는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기에 개와 고양이가 경험하는 일련의 연구과정이 놀이나 즐거운 교감으로 인지될 수 있도록 탁 트인 공간이나 놀이시설 내에서 산책, 놀이, 휴식 등의 모든 방법을 동원하여 신뢰감을 쌓고 있습니다.




유기동물을 위해 봉사하는 전 세계의 마즈


유기견 봉사

 

< 출처 : pedigree.com >


마즈는 이러한 성장과 더불어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유기동물 보호소 및 구조 센터를 지원하는 사업을 전 세계적으로 시행하며,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유기견과 유기묘들이 마즈의 지속적인 캠페인를 통해 사료와 의료서비스, 라이프 케어를 지원받고, 일반 가정으로 입양되고 있습니다. 


마즈 어소시에이트


일본의 어소시에이트들의 경우, 도쿄 동물구조 센터에서 후쿠시마 원전 폭발 사건으로 대피시킨 반려동물들을 보살피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였고, 스페인 어소시에이트들은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책임감 있는 반려동물 소유 및 영양에 대해 어린이들을 지도하고, 어린 강아지가 안내견이 되도록 훈련하는 스페인의 동물 협회를 지원하여 기금을 기부하였습니다.

콜롬비아 어소시에이트들의 경우, '보즈 동물 재단’과 함께 PEDIGREE®입양 캠페인을 진행하며 유기견들을 구조하여 재활시키고, 입양시켰습니다. 


한국마즈 역시, 서울대공원 반려동물 입양센터, 한국 반려동물 사랑연합, 동물자유연대, 고양이 보호협회 등 다양한 비영리기관 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함은 물론, 직원들의 적극적인 자원 봉사활동을 통해 ‘반려동물을 위한 더 좋은 세상 만들기’에 힘쓰고 있습니다.


마즈 직원의 단체사진


좋은 제품은 물론 반려동물을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전 세계의 마즈! 

마즈 100년 장수의 비결은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과 열정으로부터 비롯된 게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