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즈 소식] 성장워크샵 @제주(1) 축하의 장

Category : 한국마즈 일터이야기  | Updated : 2017. 5. 30. 11:35


축하할 건 제대로 축하하자

Great Place To Work®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하는 기준인 9 Practice에는 Celebrating(축하), Thanking(감사), Inspiring(동기부여)가 있습니다. 또한 마즈에서 매년 실시하는 직원 몰입도 조사(Engagement Gallup Q12)에는 "나는 좋은 업무수행으로 인정이나 칭찬을 받았다"는 질문이 열두 문항 중의 하나로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만큼 일상에서의 격려와 칭찬, 인정과 축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답니다.

지난 [어소시에잇 이야기] 한국마즈 1000억 축하 샴페인 파티 를 기억하시나요? 순매출 1000억을 달성하는 기념비적인 마감날 당일, 맛있는 핑거푸드와 함께 축하의 건배를 했지요. 하지만 7년 만에 회사가 두 배로 성장하고 세 자리수에서 네 자리수로 매출이 달라졌는데 그걸로 만족할 수 있겠습니까. 축하할 건 제대로, 성대하게 축하해야지요. 그래야 그간 어소시에잇들의 노고와 열정이 보답을 받고 더 열심히 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그래서 떠났습니다, 이 봄날 가장 아름다운 제주도로. 


국적기 타고, 수목금 평일 2박 3일 일정! 한껏 부푼 기대감으로 출발!


Growth Workshop Day 1, Mars Korea Day

2017년 4월 12일 수요일, 유난히도 하늘이 파랗고 공기도 깨끗한 날 제주도에 도착! 이 기회를 살려 미리 월요일부터 팀워크샵을 와 있던 재경부, 영업부와도 제주공항에서 합류합니다. (효율성은 우리의 5원칙이니까요) 우선 제주도 기분을 만끽하기 위해 세찬 파도가 치는 바닷가가 보이는 식당에서 갈치조림을 먹고 나왔는데, 하늘에 거꾸로 뜬 무지개, 채운이 떠서 우리를 반겨주네요. 

워크샵 첫날의 테마는 Mars Korea Day, 전직원이 다함께 우리가 일군 성과를 축하하고, 앞으로 어떻게 더 성장해나갈지 계획을 공유하고 다짐하는 시간입니다. 자, 이제 2박3일 일정을 보낼 워크샵 장소로 출발! 바로 호텔신라 제주입니다.


웰컴 커피로 시작~ 품격 있는 호텔에서 마시는 커피는 왜 더 향기로울까요?


서울, 광주, 부산으로 떨어져 있던 대리점영업팀 분들이 로비에서 회포를 풀고 계시네요~


어소시에잇들에 대한 감사의 말로 워크샵을 시작해주시는 Michael(GM)



우리가 꿈꾸는 성장의 모습은? 도미노 게임

매일매일 매출의 성장, 역량의 성장, 인재의 성장을 이야기하며 힘 있게 달려가지만, 어쩌면 "성장한 모습" 그 자체에 대해서 꿈꾸어보고 이야기 나눌 기회는 많이 없는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이날 워크샵에서는 '각자가 꿈꾸는 성장의 모습', '성장이 나에게 의미하는 것' 등에 대해서 조별로 생각해보고 도미노로 형상화 해보기로 했어요. 오래 전 순매출 1000억의 꿈을 꾸며 바로 이 휴양지에서의 워크샵을 그렸던 것처럼요. 또한 도미노는 철저히 팀웍!이기 때문에 다양한 부서로 섞인 어소시에잇끼리 반강제로 끈끈함을 다질 수 있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웃음).


의욕차게 구호를 외치며 도미노 설계~ 시작! 이 조에서는 빠르게 도약하는 한국마즈를 로켓 모양으로 그리셨네요.


도미노를 하나 하나 세우는 데 초 집중한 모습... 살짝만 건드려도 모든 팀원이 공들여 쌓은 탑이 무너질 수 있어요;


으앗~ 지나가던 다른 조원이 부딪히는 바람에 다시 처음부터... 허탈함과 오기와 웃음이 한데 섞이는 순간이네요


드디어 완성! "Hawaii!"부터 시작해서 "고고씽!"까지 어소시에잇들의 성장의 포부가 하나로 이어집니다 :D


"평소 함께 하지 못했던 타부서 사람들과의 협업을 통해 좋은 결과물을 멋지게 만들어 낼 수 있었던 도미노 게임
정말 재미있었고, 의미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설문조사中)



"도미노 게임이 모든 구성원들을 집중시키면서 재미도 있고 growth에 대해서도 생각하게 하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 좋았습니다." (설문조사中)


미래를 향한 비전, 다짐, 그리고 자신감

2부는 Management Team, Michael을 필두로 한 경영진이 우리의 현재까지의 성과와 미래의 비전에 대해 말씀해주시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회사에서 측정하는 성장의 지표와, 시장의 상황, 우리의 강점과 기회 영역 등에 대해서 지난 몇 개월간 각 부서에서 점검하고 계획하고 모은 내용들이 하나의 목소리가 되어 모두에게 전해졌지요. '더 열심히 하자'라고 그냥 말하는 것보다,  어디를 향해, 어떤 작은 목표들을 달성해가며 정상에 오르자고 명확한 지도를 공유하는 것이 무척 중요합니다. 또한 이 자리를 빌어서 경영진에게 크고 작은 질문을 하고 직접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어디에 투자할 것인가? 너무나 많은 것들이 다 중요한데 어떤 것에 우선순위를 둘 것인가? 우리의 우려에 대한 대책과 지원은 어떤 것을 생각하고 있는지? 정해진 것들과 고민하고 있는 것들, 그리고 앞으로 생각해봐야 하는 것들에 전하고, 의견도 나누며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외형과 내실을 함께 다지는 성장의 그래프, 보기만 해도 뿌듯합니다


우리의 비전을 과연 달성할 수 있을까?에 대한 자신감을 발표하는 시간!


이제는 제대로 즐길 시간

이동하랴 도미노 쌓으랴 비전 공유하랴... 바쁜 일정이었습니다! 드디어 만찬의 시간.... 호텔신라 제주에서 와인잔을 부딪히며 즐기는 워크샵의 첫날밤, 사진으로 전해드릴게요 :)


Jason의 건배 제의로 모두 1000억 달성의 기쁨을 다시 한번!


의상까지 맞춰 입은 Brandon과 Richard가 어소시에잇들을 위해 즐거운 레크리에이션을 준비해주셨어요


몸짓만으로, 그것도 정답을 모른 채 속담을 전해서 맞춰야 한다고?! 쪽팔림과 호승심의 한 판 승부~


기발한 바디랭귀지와 관전자의 연막작전에 만찬장은 웃음바다로...


포근한 호텔 룸에 체크인하니, 한국마즈의 특별한 메시지 카드와 달콤 선물박스가 맞이합니다.

아래 동영상으로 한국마즈 워크샵 풍경을 엿볼 수 있어요!



[한국마즈 소식] 성장워크샵 @제주(2) 휴식의 장>>으로 이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