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저] 시저캔, 강아지 습식사료, 왜 필요한 거죠? ①

Category : 한국마즈 제품소개  | Updated : 2013. 3. 27. 10:17


인간에게 수분이 없어서는 안 되는 인체의 구성요소이듯이, 반려동물에게도 수분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런데 반려동물들이 하루에 물을 얼마나 필요로 하는지, 또 매일매일 충분히 섭취하고 있는지 알고 계시나요?


충분한 수분 섭취는 노폐물을 배설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심혈관 건강, 요로 건강 등에도 도움을 줍니다.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지요. 그래서 오늘 시저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바로 반려동물에게도 꼭 필요한 '수분'에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물을 떠놔도 잘 안 마시는 것 같아요, 괜찮을까요?




수분은 반려동물의 건강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신생견 체중의 70~80%, 성견 체중의 50~6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죠. 그렇다 보니 반려동물의 몸에 수분이 부족할 경우, 피부, 신장, 심장 등에  지속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답니다. 물론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반려인으로서 이런 일이 일어나도록 방치하지는 않겠지만, 여전히 수분은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신경 쓰게 되는 고민거리입니다.


특히 실내에서 생활하는 소형견은 높은 실내온도와 운동부족으로 만성적인 수분부족이 발생하기 쉬운데다가, 만성적인 피부 질환이나, 요로결석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람의 경우엔 섭취하는 대부분의 음식에 수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지만(쇠고기 : 45~75%, 채소류 90%이상, 사과:85% 등), 반려동물의 주식으로 선택되는 건사료는 수분 함량(5~10%)이 반려동물의 필요량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답니다.


그래서 시저는 수분 섭취 걱정을 줄여줄 수 있는 습식사료를 추천합니다!

습식사료의 경우, 사료 자체에 80%정도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어 반려동물이 적절한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게 해주고, 직접 마시는 것이 아니라 음식물을 통해 수분을 섭취하게 해주기 때문에 체내세포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참고로 반려동물에게 평균 67%이상의 수분이 함유된 식사를 급여하면, 더 이상의 수분 섭취 없이도 체내의 적절한 수분 밸런스를 유지 할 수 있다고 해요.


습식사료를 먹이면 반려동물 체중 조절이 어려워지지 않을까요?




많은 분들이 시저에게 묻는 질문입니다.

물론 수분섭취도 중요하지만, 반려동물의 체중 조절도 중요하죠. 그러나 비만은 보통 섭취되는 칼로리보다 소비되는 칼로리가 적기 때문에 일어나는 문제입니다.


습식사료의 경우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높긴 하지만, 질량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같은 무게의 건사료에 비해 열량은 1/4밖에 되지 않아요. 

또 부피가 커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지나친 섭취를 방지하는 효과도 있죠.

게다가 습식사료에 포함되어 있는 풍부한 단백질이 반려동물의 건강한 근육 형성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유럽에서는 과체중 반려견의 체중 관리를 위해서 많은 반려동물 보호자들이 습식사료를 급여하고 있다고 해요.


습식사료를 먹이면 반려동물의 피부관리가 어려워 지지 않을까요?



아닙니다, 습식사료 급여는 반려견의 체중관리 뿐 아니라 피부 건강에도 유익합니다.

반려 동물의 피부 건강은 면역력, 영양상태, 스트레스, 주변 습도와 환경(카펫이나, 실내공기 등), 일조량, 운동량 등 전반적인 생활과 관련이 있는 것, 알고 계시죠?

특히 건조한 실내 환경에만 계속 머무르고, 충분한 운동도 하지 않으면서 수분 함량이 적은 건사료를 먹는 반려견의 경우엔 수분부족으로 피부 면역력이 약화되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습식사료는 80%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여름철 같이 기온이 높거나, 수분 손실이 빠른 따뜻한 실내 온도에서 생활하는 반려동물의 경우 습식사료의 섭취는 반려동물의 피부와 털의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합니다.


잠깐! 

만약 반려 동물의 피부 컨디션이 급여하는 음식과 관련이 있다면, 푸드 알러지 진단을 받은 경우일 거예요.

푸드 알러지의 가장 큰 원인체는 소고기, 유제품, 닭고기, 양고기, 생선, 달걀, 옥수수, 밀, 콩 등입니다. 푸드 알러지를 치료하려면 원인이 되는 식품을 찾아야 하는데, 그 원인은 어떠한 특정한 회사의 습식사료 제품이 아닌 단일 자연 식품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의심이 되는 원인 식품을 하나씩 줄여나가서 찾는 과정이 필요하죠. 건강한 생활 습관과 올바른 식품 선택으로 반려동물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시저의 추천, 습식사료로 반려동물의 건강을 지켜주세요!




습식사료는 또 치아 건강이 좋지 않은 노령견이나 어린 자견에게 급여하기에도 적당합니다. 

습식사료 특유의 높은 소화성과 부드러운 질감, 탁월한 기호성 및 높은 단백질 함량이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요.

노령견에게서는 근육소실을 막고, 급속히 성장하는 어린 자견에게는 훌륭한 영양식이 되어주는 습식사료! 시저가 습식사료를 추천하는 이유, 아시겠죠? 


마지막으로 습식사료를 건강하게 급여하기 위한 시저의 비밀 tip을 하나 알려드릴게요!

습식사료 중 캔 제품은 유통기한이 보통 2년이지만, 이러한 제품들은 통상 조리 직후 완벽한 캔 또는 파우치 밀봉 멸균과정을 거쳐서 추가적으로 보존제나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는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온에 방치하게 되면 주변 상황에 따라 짧게는 하루 혹은 이틀 안에 부패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개봉한 후  가능한 한 빨리 급여하고 남았을 경우 냉장보관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Cesar® | 시저

한국마즈 습식사료 시저는 소중한 내 반려견을 위한 프리미엄 영양식이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정성과 사랑을 담아 만들었습니다. 100% 균형잡힌 영양식임은 물론이고 최상의 수분 밸런스로 반려견의 식이습성을 만족시켜 드리겠습니다. 

www.cesar.co.kr